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관령 선자령 눈꽃 산행 선자령 산행 코스 눈꽃산행 준비물

by *생활지혜 2024. 1. 25.
반응형

대관령 선자령 눈꽃 산행 선자령 산행코스

요즘 강원도 눈도 많이 오고 날씨가 많이 추워서 선자령 눈 산행 하면 설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눈이 바람에 날려 나무 가지에 달려 붙여 있는 모습은 하늘에서 내린 눈이 나무에 있는 풍경하고 많이 다른 풍경입니다

대관령 선자령은 겨울철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등산 코스로 유명합니다.

특히 눈이 내린 후에는 설경과 눈으로 뒤덮인 경치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선자령 등산코스 눈꽃 산행

대관령 휴계소에서 출발하는 선자령 산행코스는 대관령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코스 중 하나입니다.

총거리는 약 6km로, 왕복 소요 시간은 약 3시간입니다.

난이도는 중급으로, 완만한 경사로 이어지지만, 눈이 많이 내린 경우 미끄러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코스

대관령 휴게소에서 출발하여 선자령으로 향하는 길은 완만한 경사로 이어집니다. 중간중간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며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대관령 휴게소 대관령 휴게소에서 출발하여 약 0.5km 정도 가면, 등산로 입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에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2. KT 중계소 등산로 입구에서 약 2.4km 정도 가면, KT 중계소에 도착합니다.

KT 중계소는 선자령으로 향하는 길 중간에 위치한 전망대로, 대관령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선자령 KT 중계소에서 약 3.6km 정도 가면, 선자령에 도착합니다. 선자령은 해발 1,064m에 위치한 고개로, 탁 트인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4. 대관령 휴게소 선자령에서 다시 대관령 휴게소로 돌아오는 길은 약간 가파른 경사로 이어집니다. 대관령 휴게소까지는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눈꽃산행 준비물

눈꽃 산행을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화

등산화 눈꽃 산행은 눈길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미끄러지지 않도록 등산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화는 방수 및 방풍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복

등산복 눈꽃 산행은 춥기 때문에, 보온성이 좋은 등산복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막이, 후리스, 패딩 등을 중간중간 겹쳐 입는 것이 좋습니다.

모자, 장갑, 귀마개 눈꽃 산행은 추위에 의한 감기가 걸리기 쉬우므로, 머리와 손, 귀를 따뜻하게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 보충제, 간식 눈꽃 산행은 체력 소모가 많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젠 눈이 많이 쌓여 미끄러운 곳이 많을 경우, 아이젠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젠은 등산용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도, 나침반 눈이 많이 쌓여 시야가 확보되지 않을 경우, 길을 잃을 수 있으므로, 지도와 나침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충전기 긴급 상황에 대비하여 휴대폰과 충전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선글라스, 선크림, 핫팩, 로션, 상비약 등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꽃 산행은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만,

안전에 유의하여 즐겨야 합니다.

산행할 때 주의사항

날씨를 확인하고 산행을 계획하세요.

눈꽃 산행은 날씨가 급변하기 쉽기 때문에, 출발 전 날씨를 확인하고 산행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산행을 하지 마세요.

눈꽃 산행은 사고 발생 시 구조가 쉽지 않을 수 있으므로, 혼자 산행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눈길은 미끄러우므로, 천천히 조심해서 걸어야 합니다.

추위에 대비하여 체온을 유지하세요.

눈꽃 산행은 추위에 의한 감기가 걸리기 쉬우므로, 충분히 보온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