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건강

말리면 영양소가 많아지고 말리면 더 좋은 채소 5가지

by *생활지혜 2024. 1. 27.
반응형

말리면 영양소가 생성하고 말리면 더 좋은 채소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말려서 먹으면 영양소가 더 많아지는 채소 채소를 말리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영양소가 농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C,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증가합니다.

 

무청시래기

무청을 말린 것으로, 비타민 A, C,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무청 시래기는 무청을 말린 것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건나물 중 하나입니다. 무청은 무의 잎을 말하며, 가을철에 무를 수확한 후 잎을 따서 말립니다.

 

무청 시래기는 비타민 A, C,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A는 시력 보호, 면역력 증진에, 비타민 C는 피로 해소, 감기 예방에, 칼슘은 뼈 건강에,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무청 시래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볶음, 조림, 샐러드, 등에 넣어 먹을 수 있으며, 차로 우려 마실 수도 있습니다.

무청 시래기의 대표적인 요리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무청 시래기 볶음 : 무청 시래기를 양념에 버무려 볶은 요리입니다.

 

무청 시래기 된장국 : 무청 시래기를 된장과 함께 끓인 국입니다.

무청 시래기 샐러드 : 무청 시래기를 채 썰어 샐러드에 넣어 먹는 요리입니다.

 

무청 시래기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적당히 섭취하여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무청 시래기를 고를 때 주의 사항

색이 선명하고 윤기가 나는 것을 고릅니다.

부서지지 않고 가벼운 것을 고릅니다.

곰팡이가 생기지 않은 것을 고릅니다.

 

 

무청 시래기를 보관할 때 주의 할 점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장기간 보관할 경우, 냉동 보관합니다.

 

 

고구마 

고구마를 말린 것으로, 칼로리, 탄수화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수분이 제거되어 영양소가 농축됩니다. 저장성이 좋아집니다. 식감이 좋아집니다.

고구마는 칼로리,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

말린 고구마는 이러한 영양소가 더욱 농축되어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생고구마에 비해 3배 이상 많아집니다.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 다이어트, 혈당 조절 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말린 고구마는 저장성이 좋아집니다.

생고구마는 보관 기간이 짧아 빨리 썩기 쉽지만, 말린 고구마는 밀폐 용기에 보관하면 1년 이상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말린 고구마는 식감이 좋아집니다.

생고구마는 수분이 많아 부드럽지만, 말린 고구마는 수분이 제거되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지

가지를 말린 것으로, 칼로리,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가지를 말리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수분이 제거되어 영양소가 농축됩니다.

저장성이 좋아집니다. 식감이 좋아집니다.

가지에는 칼로리,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말린 가지는 이러한 영양소가 더욱 농축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생가지에 비해 3배 이상 많아집니다.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 다이어트, 혈당 조절 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말린 가지는 저장성이 좋아집니다.

 

생가지는 보관 기간이 짧아 빨리 썩기 쉽지만, 말린 가지는 밀폐 용기에 보관하면 1년 이상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말린 가지는 식감이 좋아집니다.

생가지는 수분이 많아 부드럽지만, 말린 가지는 수분이 제거되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말린 가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지를 말리는 방법

가지를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합니다.

가지를 얇게 채 썰거나 납작하게 썰어줍니다.

가지를 널빤지나 망에 올려 햇볕에 말립니다.

가지가 완전히 마르면 밀폐 용기에 보관합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을 말린 것으로, 비타민 D, 식이섬유, 칼륨이 풍부합니다. 수분이 제거되어 영양소가 농축됩니다. 말린 표고버섯

 

저장성이 좋아집니다.

식감이 좋아집니다. 표고버섯은 비타민 D, 식이섬유,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말린 표고버섯은 이러한 영양소가 더욱 농축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D는 생표고버섯에 비해 12배 이상 많아집니다.

비타민 D는 뼈 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말린 표고버섯은 저장성이 좋아집니다.

생표고버섯은 보관 기간이 짧아 빨리 썩기 쉽지만, 말린 표고버섯은 밀폐 용기에 보관하면 1년 이상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말린 표고버섯은 식감이 좋아집니다.

생표고버섯은 수분이 많아 부드럽지만, 말린 표고버섯은 수분이 제거되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말린 표고버섯 먹는 법

볶음, 조림, 샐러드, 수프 등에 넣어 먹을 수 있으며, 차로 우려 마실 수도 있습니다.

말린 표고버섯을 섭취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높으므로,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수분이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말린 표고버섯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적당히 섭취하여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표고버섯을 말리는 방법

표고버섯을 얇게 썰어줍니다.

표고버섯을 널빤지나 망에 올려 햇볕에 말립니다.

표고버섯이 완전히 마르면 밀폐 용기에 보관합니다.

 

 

 

곶감

감의 과육을 말린 것으로, 비타민 A, C, 식이섬유, 칼륨이 풍부합니다.

 

말리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수분이 제거되어 영양소가 농축됩니다.

저장성이 좋아집니다.

식감이 좋아집니다. 곶감은 비타민 A, C, 식이섬유,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말린 곶감은 이러한 영양소가 더욱 농축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생곶감에 비해 10배 이상 많아집니다. 비타민 C는 피로 해소,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말린 곶감은 저장성이 좋아집니다.

생곶감은 보관 기간이 짧아 빨리 썩기 쉽지만, 말린 곶감은 밀폐 용기에 보관하면 1년 이상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말린 곶감은 식감이 좋아집니다. 생곶감은 수분이 많아 부드럽지만, 말린 곶감은 수분이 제거되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곶감을 섭취할 때 주의 점

칼로리가 높으므로,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수분이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곶감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적당히 섭취하여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